갑자기 AWS 과금이 결제가 되었다???????


최근 갑자기 아마존 AWS서비스로 부터 AWS 과금에 대한 문자 한통을 받게 되었습니다.

사용하지 않은 서비스에 대해서 새벽에 결제가 되었더군요.. 생각을 해보니 예전에 프리티어 무료로1년 사용가능하다고 하여 가입을 해놓고 아무생각없이 방치했다가 1년이 지나서 예전에 만들어 놓았던 인스턴스가 가동되고 비용이 발생됬더군요..

앜 내 돈~ ㅠㅠ 

 

 

 


환불처리 절차 방법

이제 AWS 환불 처리 절차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아래 내용보시고 잘 따라해 보세요.

 

 

 

 

 

 

 

 

 

1. 로그인

  아래와 같이 아마존 AWS에 로그인 합니다 AWS바로가기

 

2. 청구금액 확인

 자신의 계정메뉴에 - 내결제 대시보드를 선택하면 청구된 금액을 보실수 있으세요!

 RDS에 금액이 청구되었죠? RDS서비스를 중단하고 삭제를 했습니다.

 

3. 인스턴스 삭제

  작업 - 중지를 먼저하시고 그다음에 인스턴스가 중지가 정삭적으로 되면

  작업 - 삭제를 꼭 하셔서 깔꼼하게 삭제를 합니다. 다시는 청구가 되지 않도록요

 

 

 

 

 

 

 

 

4. 지원센터 접수(AWS 환불 요청)

  이제 환불을 요청해야 겠죠?

  지원 - 지원센터 - Create case를 눌러줍니다.

 

  Create case는 Account and billing support를 선택해주고

  Type은 Billing

  Category는 Payment Issue를 선택 합니다.

  바로 하단에 Subject에 AWS 환불을 요청하는 내용을 적으시고

  Description에 내용을 적어 줍니다. 구글 번역기를 이용해서 번역해서 넣었어요;

 

 

 

 

 

 

 

 

 

  Preferred contact language는 English

  Contact methods는 Web을 선택하시고

  Submit을 클릭하여 접수를 합니다. 답변이 생각보다 금방 오더라구요 몇시간뒤 정도?

 

5. 이메일 답변 확인

  로그인한 계정의 이메일로 답변이 오게 됩니다.

  메일 내용은 왜 결제가 됬는지 이유를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고

  다행히 환불을 해주겠다는 내용 이었고 영업일 3~5일정도 걸린다고 답변이 왔습니다.

 

 

 

 

 

 

 

 

 

6. AWS 환불 확인

  2~3일뒤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환불이 되었네요..

  한 30원정도가 환불이 덜됬는데 뭐 어쨌든 거의 3만원정도 청구가 됬던 거였으니까..

  거의 환불이 됬다고 봐야겠죠?

  더이상 사용할일이 없으므로 이런일이 다시 생기지 않도록 아예 계정닫기를 신청하여 탈퇴 하였습니다.

 

 

7. 마치며

  저처럼 갑자기 아마존으로 부터 AWS 과금에 대한 황당한 결제를 받으시면 당황해 하지 마시고

  제가 설명 드린 절차로 진행해 보세요~ 환불 받으실수 있을 겁니다! ^^

  감사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Hi5Lab_Mast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