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컨셉부터 네이밍,
기발한 카피에서 꽂히는 멘트까지
한마디면 충분하다
-------------------------------------------------------------------------
한마디면 충분하다의
핵심 내용은
이렇게 정리할 수 있을 것 같다.
PART 1. 덜어낼 수록 완벽해진다
01. 작명
첫인상을 말해주는 한마디
이름을 말하라!
02. 컨셉부여
개성을 말해주는 한마디
아이덴티티를 말하라!
03. 이미지선언
매력 포인트를 말해주는 한마디
이미지를 말하라!
04. 일침
한방에 꽂히는 한마디
반전을 말하라!
05. 단언
직설적인 한마디
지금, 당장이라 말하라!
PART 2. 하던 짓은 잊어라
01. 눈낮이
이질감없는 한마디
소비자의 언어로 말하라!
02. 가치부여
가치를 말해주는 한마디
이유를 말하라!
03. 히스토리
역사를 말해주는 한마디
차이를 말하라!
04. 꿀팁
좋은 정보를 알려주는 한마디
활용도를 말하라!
05. 정리
메뉴얼로 말하는 한마디
넘버링하여 말하라!
PART 3.해제시키고 역으로 친다
01. 자각
마음의 문을 여는 한마디
필요성을 말하라!
02. 연상
믿음을 주는 한마디
답을 찾을 수 있도록 말하라!
03. 눙치기
듣는 사람을 위한 한마디
좋은 언어로 말하라!
04.관점전환
관점을 바꾸는 한마디
다양한 관점에서 말하라!
05.변칙
숨은 뜻을 가진 한마디
매복된 메시지로 말하라!
-------------------------------------------------------------------------
한마디면 충분하다?
'말 한마디로 천냥 빛을 갚는다'라는 말이 있듯
말 한마디가 가지는 힘에 대한
호기심이 생겨 이 책을 읽게 되었다.
과연, 어떤 한마디일까?
'한마디면 충분하다'는
소비자의 입장과 다양한 상황속에서
마음을 움직이는 방법을 설명한 뒤
"한마디로 말하면!" 같은 방식으로
제품의 작명부터 컨셉, 차별화, 장점강조 등
A부터 Z까지 마케팅의 모든 것을 담아놓았다.
더불어 저자의 풍부한 경험덕분인지
판매, 마케팅 등 생소한 부분을
현재 나의 소비생활과 연계하여 설명해주니
'아! 그랬구나, 그렇네' 하면서
공감하며 읽어나갈 수 있었다.
현 시대 소비자들은
아무리 제품이 좋다고 해도
50%, 80% 폭탄세일을 해도
필요한 제품이 아니라면
쉽게 지갑을 열지 않는다.
이런 상황에서 저자는
사람이 마음과 생각이
다 똑같지않기에
한사람 한사람 개인에게 초점을 맞추고,
그 사람이 처해있는 상황을 이해하여
최고의 선택(소비)을
이끌어 내는것이 중요하다 말하고 있다.
결국 마케팅이란 것은
소비자를 이해하고,
제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좋은 선택을 하게 도와주는 것 아닐까.
지금은 소비자의 입장이지만
나 역시 잠재적 판매자이기도 하므로
이 책을 통하여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가 윈윈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
지금까지
컨셉부터 네이밍,
기발한 카피에서 꽂히는 멘트까지
'한마디면 충분하다'
서평이었습니다.
'Book Lab'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평] 나는 다른것을 본다 (0) | 2018.03.16 |
---|---|
[서평] 나는 내 인생의'리더'다 (0) | 2018.01.04 |
[서평] 설득의 심리학 완결편 (0) | 2017.12.27 |
[서평] 유인원에게 배웠다 (0) | 2017.12.27 |
[서평] 베리심플 (0) | 2017.1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