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내 인생의 '리더'다
국내도서
저자 : 최혜림
출판 : 호연글로벌 2018.01.15
상세보기



------------------------------------------------------------


나는 내 인생의 '리더'다

언터쳐블 '나'를 만드는 수업


------------------------------------------------------------

46세 유학을 떠나

50세에 교육학 박사를 취득한

최혜림 교수님의 책이며

꿈을 이루기 위해

고민하는 사람들의

행동 지침서 입니다.


새해를 맞이하면서

작년의 '나'를 돌아보게 되고,

미래의 '나'에 대해 고민하고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

프롤로그 

나엑게 꿈은 있는가?

꿈을 그리는 자만이 꿈을 만난다

나는 내 인생의 리더인가?

고유의 운명을 창조하라

나는 언터쳐블 한가?

   4차 산업혁명시대의 인재    

나는 어떤 긱을 갖출것인가

긱 세대의 관리능력

스토리텔러가 되라

자기 브랜드 수업


ㅣPART1ㅣ

새로운 리더십의 필요성을 느끼다


리더십 교육이 필요하다

새로운 시대의 패러다임을 받아들여라

21세기 변화의 흐름을 읽어라

리더십은 왜 변화하는가?

21세기형 리더가 필요하다


ㅣPART2ㅣ

자기 브랜드로 자신의 운명 창조하기

KISMET


너 자신을 알라

(know yourself) 

리더가 되게하라

(Initiate action to be a leader)

비전을 위한 목료를 계획하라

(Schedule your vision)

너자신을 경영하라

(Manage yourself)

동기부여하라

(Engage your motivation)

리더가 되도록 자신을 훈련하라

(Train yourself to be a leader)


에필로


------------------------------------------------------------





가장 빛나는 별은

아직 발견되지 않은 별이고

당신 인생의 최고의 날은 아직 살지 않은 날이다.

스스로에게 길을 묻고 스스로 길을 찾아라.

꿈을 찾는 것도 당신,

그 꿈으로 향한 길을 걸어가는 것도 당신의 두 다리.

새로운 날들의 주인도 바로 당신이다.


-토마스 바샵. 「파블로이야기」 中


책의 내용을 함축적으로

이야기해주는 구절입니다.


숨겨진 재능을 발견하는 것도

재능을 발전시키는 것도

목표를 달성하는 것도

좌절하는 것도

성공하는 것도

결국 '나'다


우리는 일상 생활 속에서

'나'에 대하여 생각해 볼 기회가

별로 없다.


바빠서.

힘들어서.

지쳐서.


나 역시

나에대하여 관심이 없었다.

그러다 어느날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쓸 날이 오면

그제서야 나에 대하여 생각하게 된다.


나의 장점은?

나의 단점은?

나의 재능은?

위기상황에서 나는?


자기소개서는 나에대한

이야기를 작성하는 것인데도

불구하고

쉽게 답을 하지못하고

고민부터 하게 된다.


왜일까?


나는 내 인생의 '리더'다

언터쳐블 '나'를 만드는 수업


이 책을 읽으면서

그 답을 알 수 있었다.


내가 나에 대해

잘 모르고 있다는 것을.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을 잘하고

무엇에 행복해하고

무엇에 열정적인지


구체적으로

생각하지 않았다는것을.


찾으려 하지않고

고민하지 않고

질문하지 않고

답하지 않았다는 것


그리고 '나'만

그런것이 아니라는 것을.


저자는 말한다.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 실패를 겪어봤고

그 실패를 밑바탕으로 발전했다고

그리고 자신의 재능을 발견했고

목표를 향해 달려갔다고


또한,

나의 인생에 리더가 되려면

리더십도 중요하고

차별화도 중요하고

나를 찾는 것도 중요하고

타인과 공감하는 것도 중요하고

소통하는 것도 중요하고

노력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그리고 실패를 해도

다시 일어나는 것이 중요하다고


너무 다 맞는 말이라

한장 한장 넘길때마다

고개를 끄덕 거리게 되었다.


무엇보다

나를 찾는것은 하루 아침에 되는것이아니고

나를 찾아서 뭐해? 시간낭비지 할 수 있겠지만

잘하는 사람은 즐기는 사람을 이길수 없다는 말처럼

인생을 더 즐겁고 행복하게 살기 위해

오늘부터라도

나에 대해 찾아봐야겠다는

새해다짐이 생겼다.


그리고 이 지침서로인해서

모든 사람들이

평생의 동반자인 '나'를 만나

행복하고 즐겁게 살았으면 좋겠다.



'Book Lab'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평] 시를 잊은 그대에게  (0) 2018.03.17
[서평] 나는 다른것을 본다  (0) 2018.03.16
[서평] 설득의 심리학 완결편  (0) 2017.12.27
[서평] 유인원에게 배웠다  (0) 2017.12.27
[서평] 한마디면 충분하다  (0) 2017.12.27
블로그 이미지

Hi5Lab_Master

,